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됐습니다. 저는 비록 서울에 살고 있지만 신청방법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주기 위해 해당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이 자료를 위해 직접 경기도에 문의도 하고 자료조사를 했으니 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급 시기, 신청방법과 대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 대상 소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이것은 꼭 알아두세요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2021년 1월 9일부로 경기도 2차 기본 재난 소득이 확정됐습니다. 오늘 경기도 의회에서 긴 회의 끝에 결정됐다고 합니다. 경기도 의회 의장, 부의장, 대표 회의실에서 의견을 통합했습니다. 여기서 재난 기본 소득은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용어로 사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돼 있는 경기도의 경제와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긴급하게 통과됐습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긴급 재난 기금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현재 주요 매체에서 실시간 보도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의회, 2차 재난지원금 모든 도민에게 지급 가닥

경기도는 "아직 검토 중이다.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다.

news.joins.com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푼다…모든 도민에 10만원 지급 유력

도의회, 설 이전 지급 뜻 모아 작년 4월 1차 때와 규모 같아

www.mk.co.kr

실제로 코로나가 심각한 상반기 때 경기도에서 처음 언급된 재난지원금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된 것을 비추어봤을 때 추후 정부에서도 이를 심각하게 다루고 논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왜냐하면 형평성과 공정성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 경기도 2차 기본 소득이 전국적으로 확대 될 시작점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지원금 금액 및 대상

 

지원금 액수

1차와 동일한 10만원으로 확정됐습니다. 경기도는 필요 경비는 각각의 시, 군 운영비와 지역개발기금, 재해구호기금 등을 합해 1조 4000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지방채 발행을 통한 재원 마련이 아닌 기존 자금의 긴축해서 사용되는 만큼 추후 세금이 올라가거나 부담을 짊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과거 성남시에서 보여줬던 탁월한 재정 관리 능력이 여기서 다시 한번 빛을 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급 대상

경기도 주민 전체입니다. 외국인 포함해 제공되며 작년 11우러 기준으로 약 14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소득이나 나이. 직업 구분 없이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게 지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기간이나 서류를 절대 빼먹지 말고 잘 챙겨야겠죠.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은 아마 1차때와 동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나눠집니다. 지급수단은 경기도 지역 카드와 신용 화폐로 확정됐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정보 및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지급이 올해 설 연휴 전에 될 것입니다. 이번 명절 연휴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약 4일입니다. 기간이 한 달밖에 남지 않은 만큼 신청기간을 놓치기 쉬운데요. 이와 관련 알람을 받거나 관련 정보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오프라인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주민등록증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등본 등을 갖고 방문하면 됩니다. 과거 마스크 5부제처럼 생년월일에 따라 요일이 정해져 운영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시 꼭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월 초에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경기도민 60% 이상이 제2차 재난 소득이 필요하며 금액은 10만 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답변했습니다. 아마 시행하기 전에 조사를 한 것 같고 실제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와 지급을 확정한 것 같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모두가 어려운 이 시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영상처럼 쇼핑몰에 사람이 가득해져서 경기가 활성화 됐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얼마 남지 않은 코로나19 다 같이 끝까지 힘내서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추후에도 관련 내용이 업데이트되면 새롭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운 겨울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