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미킴의 스피커입니다.

오늘은 스피커 종류에 대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1,2편을 아직 보지 못했다면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미킴의 스피커 - 스피커 종류

지미킴의 스피커 - 스피커 종류 2

 

스피커 종류

평판 패널 스피커

스피커 시스템의 크기를 줄이거나 눈에 띄지 않게 하려는 시도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그러한 시도의 하나는 가장 정확하게는 익사 히터 패널 드라이버라고 불리는 음원으로 작동되는 평면 패널에 부착된 익사 히터 변환기 코일의 개발입니다. 이것들은 중성색으로 만들어 많은 스피커보다 눈에 띄지 않는 벽에 걸 수도 의도적으로 모양을 그릴 수도 있고 그 경우는 장식적으로 기능합니다. 평면 패널 기술에는 2가지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평판  패널이 같은 재료의 콘 형상보다 유연해야 하므로 1가지 유닛으로서의 움직임이 더욱 작아지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패널 내의 공진을 제어하는 것이 어려워 큰 왜곡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량으로 강성이 있는 스티로폼 등의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어느 정도 진보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몇몇 평판 패널 시스템이 상업적으로 생산되고 있다.

 

헤일 공기 운동 변환기

하일의 기류 변환기는 막 2를 흐르는 전류에 의해서 자기장 6매를 좌우로 이동하며 방향 8에 따라서 공기를 출납한다. 장벽은 공기가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다.

 

오스카 항일은 1960년대에 공기 운동 변환기를 발명했다. 이 접근법에서는 주름 진동판이 자기장 안에 부착돼 음악 신호의 제어 아래 강제로 닫혀 열린다. 그리고 걸리는 신호에 따라 주름 사이에서 공기가 밀려나면서 소리가 발생한다. 드라이버는 리본보다 취약하지 않으며 리본, 정전, 평면 자기 트위터 설계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더 높은 절대 출력 수준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제조업체 ESS는 이 디자인의 면허증을 취득해, 항일을 채용해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그의 트윗을 사용해 다양한 스피커 시스템을 제조했다. 미국의 할인점 체인인 라파예트 라디오도 한때 이런 트윗 기를 사용한 스피커 시스템을 판매했다. 이러한 드라이버의 제조원은 몇 개 있으며(독일에서는 적어도 2개가 있으며, 그중 하나는 트위터를 사용한 고급 전문가 스피커와 기술에 근거한 중급 레인지 드라이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라이버는 전문가을 위한 오디오에서 더욱더 사용되듯이 Martin Logan은 미국에서 AMT 스피커를 여러 대 생산하고 있으며 Golden Ear Technologies는 그것들을 스피커 라인 전체에 넣고 있습니다.

 

투명 이온 전도 스피커

2013년 연구팀은 고전압과 고작 동을 가능하게 하고 고음질을 재현하는 투명 도전 겔과 투명 고무를 두 겹으로 끼운 투명 이온 전도 스피커를 도입했다. 이 스피커는 로봇공학, 모바일 컴퓨팅 및 적응 광학 분야에 적합합니다.

 

플라스마 스피커

플라즈마 스피커

플라스마 아크 스피커는 방사 소자로 전기 플라스마를 사용합니다. 플라스마는 최소한의 질량밖에 갖지 않지만 충전되어 있기 때문에 전계에 의해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가청 범위를 훨씬 넘는 주파수로 매우 선형적인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방식의 유지관리와 신뢰성 문제는 대중시장에서의 사용에 부적합한 경향이 있습니다. 1978년 앨런 ENA 주 앨버커키에 있는 공군 무기연구소의 힐은 헬륨가스에서 플라스마가 생성되는 트위터 플라스마 트로닉스 힐 1형을 설계했다. 이 때문에 1950년대 Ionovac(영국에서 Ionofane으로 판매되었다)을 제조한 선구적인 Duane Corporation에 의해 만들어진 초기 세대 플라스마 트위터로 공기의 RF 분해로 생성된 오존과 아산화질소가 회피되었다. 현재 독일에는 이 디자인을 사용하는 업체가 몇 개 남아 있으며, 독자적인 디자인이 발표되어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주제에 관한 더욱 저렴한 종류는 불꽃에 이온화된(전하를 띤) 가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불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열음향 스피커

2008년 칭화대학교 연구자가 열음향 효과를 이용한 카본 나노튜브 박막의 열음향 스피커를 실증했다. 음주 파수 전류를 이용해 CNT를 주기적으로 가열함으로써 주위 공기 중에서 소리가 발생한다. CNT 박막 스피커는 투명하고 신축성과 유연성이 있습니다. 2013년 칭화대학교 연구자들은 카본 나노튜브 세사의 열음향 이어폰 과열 음향 표면 실장 장치를 추가로 발표했다. 둘 다 완전히 통합된 기기로 Si 기반 반도체 기술을 지원합니다.

 

로테이션 우파

회전 우파는 기본적으로 날개 달린 선풍기로 항상 금고를 바꾸어 공기를 쉽게 앞뒤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회전 우한 진동판을 갖춘 기존 스피커로는 불가능했던 적외선 주파수를 효율적으로 재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스피커 종류 마지막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추후에도 소개할 스피커가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