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미킴의 스피커입니다.

오늘은 스피커 드라이버의 운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지난번에 개념과 작동원리에 대해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어떻게 활용하는지 소개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드라이브 상세 설명

오퍼레이션

동작 시 신호는 증폭기에서 스피커 케이블을 거쳐 유연한 틴셀선을 거쳐 이동 코일로 전선으로 전송된다. 전류는 전기 신호의 변화에 따라 음성 코일에 흐르는 전류에 의해 발생하는 재계에 의해 고정 자석 구조에 의해 자기 격차로 확립되는 재계에 대해 다이어프램을 번갈아 가며 강제하는 재계를 발생시킵니다. 그 결과 진동판 앞의 공기가 왕복 움직여 압력 차이가 음파로 전해집니다.

 

스파이더와 서라운드는 드라이버가 공장에서 조립되었을 때 확립된 균형 잡힌 위치에서 벗어나기 위한 스프링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각각이 음성 코일과 콘의 중심을 자석 어셈블리 내에서 동심 원상으로 한편 전방에서 후방을 향해서, 음성 코일을 자기 격차 내의 임계 위치로 복원하는데 이바지한다.

 

음성 코일과 마그넷은 기본적으로 거미와 주위 중심의 스프링 장력에 대해 작용하는 자기 모터를 형성합니다. 거미와 서라운드에 의한 이동 거리에 제한이 없는 경우 음성 코일을 높은 전력 레벨로 자석  어셈블리에서 배출하거나 마그넷  어셈블리 후면에 충돌할 정도로 안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피커 드라이버는 거미와 서라운드의 중심력에 대해서만 동작하며 드라이버 요소의 위치를 적극 감시하거나 정확하게 위치 결정을 내리려 하지 않습니다. 일부의 스피커 드라이버의 설계에는, 이것을 실시하기 위한 규정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서보 기구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설계는 일반적으로 우파, 특히 서브 우파에서만 사용됩니다. 이것은 콘 치수가 재생되는 몇 개의 소리의 파장을 훨씬 밑도는 드라이버에서는 이러한 주파수로 필요하게 되는 콘 익스커전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100Hz 이하의 주파수 등).

 

성능 특성

스피커 드라이버는 넓은 주파수 범위 또는 좁은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작은 다이어프램은 저주파 응답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대량의 공기를 이동시키는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대형 드라이버는 매우 높은 주파수로 움직이는 능력을 제한하는 무거운 음성 코일과 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계상의 제한을 넘으면, 드라이버의 왜곡이 커지는 일이 있습니다. 멀티웨이 스피커 시스템에서 특정 주파수 범위를 생성하기 위한 특별한 드라이버가 제공되며 착신 신호는 크로스오버에 의해 분할된다. 드라이버는 풀 레인지, 트위터, 슈퍼 트위터, 미들 레인지 드라이버, 우파, 서브 우파 등 몇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스피커 드라이버는, 음성을 재생하는 주요한 수단입니다. 스피커, 헤드폰, 전화, 메가폰, 기기 증폭기, TV 및 모니터 스피커, 퍼블릭 어드레스 시스템, 휴대용 라디오, 완구 및 소리를 내도록 설계된 많은 전자 기기 등의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곳에서 사용됩니다.

 

댓글